2022년 3월 엘스비어 DB 교육 웨비나 녹화본 시청 안내

지난 3월 21일 ~ 3월 24일 4일간 진행한 엘스비어 데이터베이스 교육에서는 학술출판에 대한 전반적 이해 및 학술저널 선별 방법과 연구활동에 도움이 되는 엘스비어의 Scopus, ScienceDirect, Mendely 데이터베이스의 활용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아쉽게 참여하지 못 하신 분들을 위해 웨비나 녹화본을 공유하니 많은 시청바라며, 연구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학술출판에 대한 이해 및 유용한 학술저널 선별 방법

학술 출판 및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정보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약탈적 학술 저널을 가려내고, 나의 연구 주제에 맞는 양질의 학술저널을 선별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연구문헌기반의 연구 데이터 활용 – Scopus

Scopus 는 전 세계 약 7,000여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학술지, 서적, 컨퍼런스 자료를 기반으로 한 서지.인용데이터베이스 입니다.  Scopus 에서 제공하는 연구데이터 및 인용 정보는 연구의 모든 단계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연구자 중심으로 연구 기획, 연구 트렌드 확인 및 연구자의 연구성과 관리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가장 권위있고 신뢰할 수 있는 연구문헌정보 – ScienceDirect

ScienceDirect 는 엘스비어 출판사에서 발행하는 학술저널과 서적의 정보 및 원문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원문(full text)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ScienceDirect 의 혁신적인 기능들, 특히 Personalized 기능으로 이용자의 관심에 맞춰 연구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 합니다.


연구 논문 관리와 작성 툴 – Mendeley Reference Manager

Mendeley Reference Manager (MRM) 은 PDF 논문의 효율적인 관리부터 참고문헌 작성까지 복잡한 연구 과정을 간소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 데이터베이스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