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구독 해외학술지논문, 오늘 신청해서 오늘 받자! 2탄

KHU RapidILL 서비스란 연구자를 대상으로 우리 대학 미구독자료(해외학술지논문, 단행본 쳅터 등)를 해외 협력기관에 원문복사 신청을 하여 24시간 이내에 신속하게 무료 제공해 드리는 원문복사 서비스입니다.


신청자료의 처리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개요

□ 서비스 대상 : 경희대학교 재학 대학원생, 교원

 서비스 자료 : 우리 대학 미구독 해외 학술지 논문, 미소장 해외 단행본의 쳅터

 서비스 비용 : 무료(신청 건수 제한 없어요~)

□ 신청 방법 : 홈페이지 검색을 통한 신청, 홈페이지 Research 메뉴를 통한 신청, 이메일 신청

 

자료 신청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필요한 자료를 검색하세요. 많은 자료가 검색되겠지만, 내가 원하는 자료의 검색결과가 없다면 왼쪽의 검색결과 조정 항목"도서관 미구독자료 더 보기"를 체크해 주세요.

 

위 자료의 경우 RISS FRIC(외국학술지지원센터)에서도 원문복사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지만, RISS에 회원 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타이틀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소장확인 영역에서 "상호대차/원문복사 사서에게 요청(권장)"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안된 경우나, 신분이 교원, 대학원생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 메뉴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자료정보와 배송정보가 나옵니다. 자료 정보가 내가 원하는 자료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배송정보의 포멧이 "디지털자료" 로 선택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디지털 자료로 선택되어 있어야 RapidILL서비스가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디지털 자료라고 해서 이용자가 디지털자료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저작권법에 의해 디지털 파일의 도서관간 전송은 가능하지만 도서관-이용자간 디지털 전송은 불가합니다.

 

모든 확인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요청"을 클릭하세요. 신청이 완료됩니다.

 

내가 신청한 내역은 도서관 홈페이지 > My Library > 자료신청·에약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된 자료는 RapidILL로 접수되고 협력기관에서 디지털 파일 형태로 우리 대학으로 전송해 줍니다. 도서관에서 자료도착안내를 받은 후 도서관 지하1층 자료열람실 연구지원 데스크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24시간 내 자료 제공은 도서관 운영일 기준 평균 소요시간이므로 신청 건에 따라서 조금 더 소요될 수 있고, RapidILL을 통해 제공이 어려운 자료는 비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검색을 통한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Research 메뉴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시면, 도서관에서 가장 빨리 받아 볼 수 있는 경로를 통해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Research 메뉴 신청 : 홈페이지 Research > 타도서관 자료복사

이메일 신청 : library@khu.ac.kr

 

문의 : 중앙도서관 자료열람실 연구지원 데스크 ☎ 031-201-3224  |  kdds@khu.ac.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