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지원서비스

연구주제 탐구 등 연구 설계 단계에서부터 논문작성 및 연구성과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연구활동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 도서관 맞춤 서비스입니다.


자료이용 지원

자료구입 지원 : 연구,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구입하여 서비스합니다.

 

타도서관 자료 이용 지원 : 도서관에 소장하지 않은 자료 요구에 대해 협약기관 및 타 대학도서관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연구동향분석서비스

SciVal : Trend, KCI 분석 서비스, RISS 연구 동향 분석 서비스를 활용하여 최신의 연구동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학술지분석서비스

S2Journal을 활용하여 Web of Science, Scopus, KCI 등 국내 외 주요 인용색인 DB의 등재 학술지 정보, 인용지수, 주제별 순위, 학탈적 학술지 및 부실 학회 정보, 심의생략 학술지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구성과분석서비스

SciVal을 활용하여 연구기관, 연구자의 연구성과를 시각화하고, 벤치마킹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개발하고, 새로운 연구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학술정보활용교육

이용자들의 원활한 학술정보자료의 탐색과 활용을 위해 학술정보 활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학부생정기교육, 대학원생정기교육, 정기 DB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술정보탐색활용 1:1 컨설팅

학위논문, 학술논문을 준비하는 국제캠퍼스 소속 신진 연구자의 학술정보 탐색과 활용을 위한 '1:1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연구를 위한 도서관 학술정보 탐색, 활용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 사전 신청을 통해 1:1 교육을 진행하고 상담해 드립니다.


서지관리 도구

수집한 학술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논문 작성 시 원하는 학술지 양식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지관리 도구로 경희대학교 소속 학생 및 연구자는 EndNote, RefWorks, Mendele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논문유사도 검사

작성한 과제와 논문을 실시간의 유사도 검사를 통해 사전에 표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Turniti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