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S 국내외 학술논문 서비스 확대

RISS(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는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학술연구정보 및 고등교육 교수학습자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국내 학술정보 종합서비스 입니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에서 제공하고 있는 국내 학술지 논문의  제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무료 제공 학술논문을 확대하고, 검색 결과 정확도 향상 기능 부가 등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로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해외 학술자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유료 해외학술자원에 대한 지원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국내 학술논문 무료 공개자원 54만건 제공 확대

국내 학술지 제공기관의 학술지 원문 연계 수집 확대로 이용자의 무, 유료 논문 접근이 향상되었습니다. (기존 113만건 → 152만건, 54만건 증가) 또한 국내 학술지 논문 단위의 무료(기관내 무료 포함) 제공 학술지를 검색에서 우선 노출시켜 편의성을 증대하였습니다.

 

해외 학술자료 구매(E-DDS) 비용 지원 확대

RISS 회원 누구나 해외논문 구매 지원으로 국내 연구자의 해외자료 입수 부담을 줄였습니다. 특히 장애인 이용자의 해외 학술자료 전액 무료 지원으로 학술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포용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해외논문구매대행서비스(E-DDS)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학위논문 원문 음성 듣기 지원 및 검색 지원 강화

원문유무, 음성지원 여부 등 이용자 유형별 필터를 적용하면 학위논문 원문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가능 문자에 특수문자가 포함되어 검색 결과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초록의 다국어 번역 서비스 제공(2019년 10월 중 서비스 예정)

국내 석박사 학위논문의 초록 번역 서비스가 구축되어 10월 중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RISS의 학술논문 확대 서비스 안내는 첨부 파일을 참고하세요.

RISS 국내외 학술논문 서비스 확대 안내.hwp
0.53MB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