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 논문의 유사도 검사, KCI에서 해결하세요

2019년 4월 CopyKiller 사용 만료로 현재 우리 대학은 Turnitin을 공식적인 논문유사도 검사 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9/04/24 - [논문작성가이드/표절예방] - 카피킬러 서비스 만료 안내 (~4/30)

 

오늘 소개해 드릴 논문 유사도 검사 서비스는 한국연구재단의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입니다.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는 KCI에 등록된 100만여건의 국내 논문과 이용자가 업로드한 논문을 비교하여 유사도 검사결과를 보여줍니다.

 

접속 방법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접속 > 로그인 > 상단의 "논문유사도검사" 클릭

※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는 회원가입된 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한국연구재단에 회원가입된 분들은 한국연구재단 ID정보로 통합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유사도 검사를 원하는 논문의 파일을 업로드한 후 유사도 검사 결과를 확인하면 끝 ~

※ 주의 사항

  • 2004년 이전 발행 논문은 KCI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 비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스캔한 파일(이미지 파일)은 유사도 검사가 어렵습니다.
  • KCI 등록 논문은 국내 논문이기때문에 외국 논문은 유사도 검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 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매뉴얼 또는 첨부 매뉴얼을 확인하세요.

KCI_User_Manual.pdf
0.68MB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