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새내기 도서관 이용 안내

경희대학교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새로움은 가슴 벅찬 설레임이기도 하지만 낯설음은 때론 두려움을 주기도 하죠. 이런 여러분의 낯설음을 친근함으로, 새로운 다짐의 계기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도서관 이용에 관한 몇가지 Tip을 드리고자합니다.

보다 자세한  서관 이용 방법은 "새내기를위한 도서관 이용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도서관 위치

국제캠퍼스 도서관은 중앙도서관, 공학도서관, 후마니타스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이 메인 도서관의 역할을 하며, 공학도서관은 토목, 건축, 환경분야의 자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후마니타스도서관은 교양관련 자료를 서비스합니다.


도서관별 이용 시간

구분 학기 중
평일 토요일
중앙도서관 자료열람실(B1) 09:00~21:00 09:00~17:00
제1열람실(1F) 24시간 개방
벗터열람실(1F) 06:00~24:00
제2열람실(2F) 06:00~24:00
혜윰열람실(2F) 06:00~24:00
분관 공학도서관(공학관 D402) 09:00~17:30 휴관
후마니타스도서관(멀티미디어교육관 104) 09:00~17:30 휴관

※ 후마니타스도서관은 용도변경 및 리모델링으로 인해 폐쇄예정입니다.

 


도서 대출

대학원생의 대출 가능 권수는 30책이며 대출기간은 30일입니다. 대출도서의 연장은 1회에 한해 반납예정일 4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연장하고자하는 자료가 예약이 되어 있으면 불가)


대출도서의 연체

대출도서가 연체가 되면 1책당 하루에 100원의 연체료가 부가됩니다. 또한 연체 및 연체료 미납 시 대출 중지 및 증명서(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발급이 중지됩니다. 특히, 30일 이상 연체가 되면 1개월 동안 대출이 중지가 되니 주의하세요.


도서관 이용증

학생증과 모바일 이용증을 통해 도서 대출, 도서관 출입, 일반열람실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증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홈페이지 주소는 http://lib.khu.ac.kr 입니다.

 

교내에서 자료검색 및 전자저널을 이용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없지만, 도서예약 등의 개인화 서비스, 동영상강의, 전자책을 이용할 경우, 교외에서 전자저널을 이용할 경우는 반드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Info21 통합ID를 통한 로그인과 SNS 로그인 2가지가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학술정보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연구지원 서비스 

연구주제 탐구 등 연구 설계 단계에서부터 논문작성 및 연구성과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연구활동 일련의 과정을 도서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상 가장 기본적인 도서관 이용에 관한 정보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자세한 도서관 이용 및 학술정보 활용은 도서관 학술정보 활용교육에서 저와 만나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