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학술검색 똑똑하게 이용하기

구글 학술검색(Google Scholar)은 학술 비평, 학위논문, 학술논문 및 기술 보고서 등의 학술 자료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각 논문에 대한 인용횟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참조자료(reference)에 대한 링크가 설정되어 있어 논문을 읽다가 관련 자료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내 서재에 저장하기

검색결과 아래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해당 자료를 내 서재에 저장한 후 나중에 읽거나 인용할 수 있습니다.  '내 서재'를 클릭해 내 라이브러리에 있는 모든 학술자료를 보고 전문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인용하기

검색결과를 RefWorks 등 서지관리도구에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③ 알림 만들기

등록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연구물이 등록되면 메일로 알려 주는 서비스입니다. 연구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정 > 라이브러리 링크

경희대학교 도서관의 링킹 리졸브 서비스와 연계하여 유료 학술논문의 원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경희대학교"를 검색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통  계

① 주요 논문 보기

주제분야별 인용횟수가 높은 연구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인기저작물 보기

주제분야별로 h5-index값이 높은 상위 저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논문의 인용을 높이기 위한 투고 저널을 선택할때 유용합니다. 또한 h5-색인 값을 클릭하면 해당 저널에서 피인용이 많이 된 학술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