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NTIS : National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는 사업, 과제, 인력, 연구시설장비, 성과 등 국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정보를 한곳에서 서비스하는 국가R&D정보 지식포털입니다.



주요 서비스

국가R&D사업관리

국가R&D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조사·분석을 통해 평가 및 예산 조정배분을 지원하고, 관련 정보를 산·학·연·관에 제공하여 정보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가R&D성과평가 정보공개 서비스

국가연구개발 평가정보(사업 및 기관 평가결과)를 전주기적으로 관리·공개함으로써, 평가과정 전반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국가R&D참여인력

범 부처의 국가R&D 참여인력 및 평가위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연구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과학기술인등록번호 부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연구시설장비관리

국가R&D사업으로 구축한 연구시설·장비 정보를 범부처 차원에서 통합 수집·관리 및 유통이 가능하도록 하고, 국가R&D사업의 연구 성과물로서 연구시설·장비가 체계적으로 운영·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가R&D성과정보

국가R&D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성과들을 한곳으로 모아서 국가적 차원에서의 공동 활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NTIS 현황·통계

NTIS에서 제공하고 있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사업/과제, 국가연구시설장비), 과학기술통계, OECD 등에서 발표한 국제통계와 주요 현황 정보를 제공합니다.

R&D데이터개방

NTIS에서 구축한 국가R&D정보를 활용할 수 잇도록 원시자료와 오픈API NTIS클라우드 서비스, NTIS LOD등의 서비스와, 과학기술데이터를 공동활용할 수 있도록 한곳에서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NTIS클라우드

가상PC 환경을 활용하여 국가R&D정보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고, 그 결과를 온라인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역R&D정보

지방정부에서 자체적으로 수행한 R&D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술정보

과학기술기본계획에 정의된 국가전략기술과 국가중점과학기술에 대한 우리나라 기술수준의 현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R&D표준정보관리

국가R&D를 관리하는 부처, 전문기관, 과제관리(전문)기관의 사업담당자와 연구책임자가 국가R&D표준정보(조사분석항목 포함)를 편리하게 등록하고 조회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업, 과제, 성과정보를 등록·관리하고 성과정보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